티스토리 뷰

전입신고 필요서류 안내

되도록이면 이사를 가고 싶지 않고 한집에 머무르고 싶습니다. 그럴려고 하면 아무래도 돈이 있어야 되는데요. 학생때는 공부하느라 정신없죠

 

 

돈이 없으면 대학 등록금 마련도 어렵고 여러가지 형편이 어려운것을 알수 있어요. 물론 풍족한 집에서 살면 그것보다 좋을수는 없지요

 

 

 

하지만 지금은 아무 문제 없이 살아간다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만약에 내가 잘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실직을 하게 된다고 하면 이것도 문제죠

 

 

정말 답답할 수 밖에 없어요. 나이를 계속 먹을수록 내가 일할수 있는 곳은 한정되어 있으니까요. 일자리를 구하는 것도 만만치 않음을 알수 있습니다.

 

 

어떻게든 살고 싶고 버티고 싶지만 마음처럼 안되니까요. 이런것을 감안해서 자신의 일자리를 구하는게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우리가 보통 새집을 사거나 아니면 전세집으로 해서 이사를 하면 전입신고를 하게 됩니다. 전입신고 하는 방법이 궁금하면 물론 가까운 주민센터나 구청가서 하면 되겠지요

 

 

하지만 안그래도 피곤한 생활인데 직접 해당 공공기관까지 찾아가기도 벅찰 뿐만 아니라 그리고 연차나 쉬는날 가야 하잖아요

 

 

평일에는 직장에서 일하는데 직장에서 잠깐 틈을 내서 가는 것도 한계가 잇으니까요. 이런것을 감안해서 전입신고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24 사이트에서 각종 정부 민원 서비스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정부 대표 포털이니까요 기타 전입신고나 내가 필요한 항목이나 이런것등을 참고로 할수도 있습니다.

 

 

그외에 각종 민원이나 기타 서비스 검색이 필요하면 바로 검색하면 되겠지요

 

 

다양한 거주지로부터 관할기관과 기타 필요한 주소지 변경 등록을 위한 안내까지 모두 신청하면 되니까요 기타 처리기관과 함께 인증여부도 확인하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온라인으로도 처리가 가능함으로 해당 기능을 활용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입신고 필요서류 안내

댓글